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SAU
서비스

TOP

SAU뉴스

신안산대학교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SAU뉴스 상세내용
신안산대학교, 사단법인 너머와 상호협력 발전 협약체결
작성자 기획홍보처 날짜 2019-05-21 조회 1866
내용

신안산대학교, 사단법인 너머와 상호협력 발전 협약체결



신안산대학교(총장 강성락)와 고려인지원단체 사단법인 너머(이사장 신은철) 2019. 5. 21. 11:00 신안산대학교에서 고려인 동포를 위한 교육지원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상호협력 발전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하고, 고려인 동포들과 자녀에게 한국어 교육 및 입학기회를 부여하는 등의 교육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는데 합의하였다.


앞으로 신안산대학교와 너머는 고려인 동포들에 대한 한국어 교육은 물론이고 신안산대학교의 첨단교육시스템을 활용하여 고려인들이 직업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 지원키로 합의했다.


이와 관련, 강성락 신안산대학교 총장은 “우리가 무관심으로 알지 못했던 동포가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고 그들이 선조가 흘린 피땀을 이제 우리가 적극적으로 도울 때다‘라고 말했다.


또한 신은철 사단법인 이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하여 그들의 삶에 조금 이라도 도움을 줄 수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이 되어야겠다고 강조하며, 소외되어져 있는 고려인들에게 관심 가져준 신안산대학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안산대학교 지역협력지원센터의 박형근 센터장의 주도로 마련되었으며,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는 해로 큰 의미를 부여했다.



5. 21. 11:00 신안산대학교와 사단법인 너머 협약체결 모습.

( 왼쪽부터 박형근센터장, 오혁수 기획홍보처장, 이윤수 산학취업처장, 이혜영 부총장, 강성락 신안산대학교 총장, 이은철 너머 이사장, 김영숙 센터장, 허숭 간사, 김진영 사무국장, 김재현 산학협력과장)


경기매일 신문 바로가기 클릭

http://www.kgmaeil.net/news/articleView.html?idxno=212880

이전글 약손명가, 뷰티디자인과에 장학금 및 학교발전기금 기탁
다음글 신안산대학교, 14일 ‘안산지역 일자리 창출 2차 컨퍼런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