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대학교 윤리강령 실천요강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신안산대학교는 진리, 박애, 성실의 교훈을 가지고 전문지식과 인성을 갖춘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 국가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고, 주어진 의무와 교육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1. 교 수

    1. 하나. 교수는 교육자로서 교수 및 연구 활동에 열의를 다해 임하고, 사회가 요구하는 인성과 전문지식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개인의 자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2. 하나. 교수는 대학으 제반 규정을 준수하고 품위 유지를 위해 힘쓰고, 불명예스러운 행위에 관여하지 않으며, 구성원과의 화합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3. 하나. 교수는 인성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바람직한 교육환경 조성에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며, 학생들의 인격을 존중하고, 학생 평가에 공정을 다한다.
  2. 직 원

    1. 하나. 직원은 대학 행정의 주체자로 자긍심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친절한 태도와 봉사 정신으로 행정지원 업무에 최선을 다한다.
    2. 하나. 직원은 자신의 업무와 관련된 분야에 최고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업무 개발을 위해 노력한다.
    3. 하나. 직원은 대학의 제반 규정을 준수하고 직무상 취득한 정보 등을 사적인 이익을 위해 이용하지 않으며, 구성원간의 협력과 화합을 도모한다.
  3. 학 생

    1. 하나. 학생은 전문지식과 교양, 인성을 갖춘 지성인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미래 지도자로서의 자질을 연마한다.
    2. 하나. 학생은 학습 및 연구활동에서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고, 부정행위를 통한 학점취득 행위를 하지 않으며, 대학 내 공공의 자산 파손이나 절도 등의 행위를 일체 하지 않는다.
    3. 하나. 학생은 대학 구성원들 간의 기본적인 예절을 지키고, 구성원 개객인의 인격과 가치를 존중하며 사회 전체의 공공성을 위해 희생과 봉사의 자세를 가진다.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기획처
담당자
: 이상수
이메일
: tonky9123@sau.ac.kr
최종수정일
: 2023.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