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RE. ABLE.
USEFUL
신안산대학교(총장 지의상)는 29일 목양관 1층 광덕홀에서 ‘2026학년도 3차 교원 학술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고등직업교육 환경에 대응하고, 교육 품질과 교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전체 학과 전임·겸임·명예·특임교원 및 강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연수 주요 내용은 △역량기반 학사정보시스템 구축 설명회 △SAU-CLASS(LMS) 종합 매뉴얼 소개 △신안산대 지역 신산업 기반 융합역량 및 마이크로디그리 개발 최종 보고회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역량기반 학사정보시스템 구축 설명회에서는 학습성과 중심의 교육 운영 체계와 데이터 기반 학사관리 시스템의 방향을 공유하며, 향후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 성과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진행된 SAU-CLASS(LMS) 종합 매뉴얼 소개에서는 교수자와 학습자 모두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LMS 기능 개선 사항과 수업 운영 전반에 활용 가능한 시스템 사용 방법을 안내해 참석 교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마지막으로 지역 신산업 기반 융합역량 및 마이크로디그리 개발 최종 보고회를 통해 산업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마이크로디그리 확산을 통한 학생 맞춤형 학습 경로 구축 방향을 논의했다.
신안산대 관계자는 “이번 교원 학술 역량강화 연수는 대학의 교육 혁신 방향을 교원들과 공유하고,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수와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산대는 역량기반 교육체계 정착과 지역·산업 연계 교육 강화를 통해 미래형 고등직업교육 모델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