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RE. ABLE.
USEFUL
신안산대학교, 행정실무자 대상 ‘AI 활용 실전’ 중심 조직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신안산대학교는 2026년 1월 30일부터 31일까지 1박 2일간 ‘2025년 혁신지원사업 조직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며, AI 시대에 대응하는 행정 실무 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번 워크숍은 행정실무자를 위한 AI 활용 실전 교육을 중심으로 기획되었으며, 교내 연수와 외부 견학 프로그램을 연계한 실무·소통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1일 차(30일)는 목양관 광덕홀에서 오후 1시부터 진행된 교내 연수는 행정 실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AI 활용 방법을 주제로 한 실전 중심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 영흥도(오션빌) 오후 4시 30분에는 지의상 총장님 주관 부서장 이상 다면평가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해당 세션은 국제인재개발원 강은혜 부원장이 진행을 맡아 평가 제도의 취지와 운영 방향을 상세히 설명했다.
이후 조봉래 부총장은 ‘AI 시대 교직원 혁신 역량 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급변하는 교육·행정 환경 속에서 교직원이 갖추어야 할 혁신 역량과 조직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혁신사업단에서는 2025년 혁신지원사업 운영 현황 발표 및 토의를 통해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 일정 종료 후에는 보직 교원 및 전체 직원 약 70명이 함께 저녁 식사를 하며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고, 부서 간 교류와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2일 차인 31일에는 그랑꼬또 와이너리와 종이박물관 견학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문화·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창의적 사고를 확장하고, 조직 구성원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시간을 통해 워크숍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조직역량강화 워크숍은 AI 활용 역량 제고와 함께 소통과 공감의 조직 문화를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앞으로도 혁신지원사업을 기반으로 교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기대하며 연수 일정을 마무리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