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SAU
서비스

TOP

대학UI

신안산대학교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UI


신안산대학교 로고

JPG 파일 다운로드 AI 파일 다운로드

글로벌 인재의 양성, 미래를 향한 전진

우리대학은 학력인구의 감소와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등 사회교육환경에 대처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해 교명을 안산공과대학에서 신안산대학교로 변경하고 이에 맞는 새로운 UI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신안산대학교 UI의 개발 배경은 새로운 UI를 통하여 신안산대학교가 추구하는 인성 중심의 전문기술인 양성대학, 섬김과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대학,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국제적 수준의 대학을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새로운 심볼은 신안산대학교의 영문이니셜인 'SAU'를 응용한 워드마크 형식으로 개발되었으며, 's'와 'a'가 마주보는 형태는 인성과 지성, 전문성과 창의력이 조화를 이루며,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손잡고 나아가는 'Go Together'의 디자인 컨셉을 상징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상단의 화살표는 미래를 향한 전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심벌

심벌은 신안산대학교의 영문이니셜인 'SAU'를 응용한 워드마크 형식으로 개발되었으며, 's'와 'a'가 마주보는 형태는 인성과 지성, 전문성과 창의력이 조화를 이루며,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손잡고 나아가는 'Go toghther'의 디자인 컨셉을 상징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상단의 화살표는 미래를 향한 전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심볼 이미지(심볼 최소사용 규정 :7mm 이하의 심볼마크의 사용은 금한다.)


그리드시스템

심벌마크의 재생은 CD매뉴얼의 해당 Document를 복사하여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 방법이 불가능 할 경우 본항에서 제시한 그리드 시스템을 이용하여 정확하게 제작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리드 시스템 이미지


시그니쳐

신안산대학교의 심벌과 로고타입을 조합한 시그니처는 신안산대학교의 공식적인 표기 방식으로 조형성과 통일성을 유지하고 있으므로 시그니처의 사용은 제시한 조항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국문과 한문의 상하/좌우 조합 이미지


컬러시스템

신안산대학교의 전용색상은 시각적 이미지 통일을 위해 정확한 색상 관리가 요구된다. 전용색상은 신안산대학교의 주요 이미지를 결정하는 요소로서 인쇄물, 시안 등 각종 아이템에 폭넓게 사용된다. 따라서 전용색상의 활용시에는 정확한 색상과 명도, 채도 등을 유지하여 사용하고 관리되어야 한다. 특히 표현매체에 따라 명도, 채도 등이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색상 재현 시 최상의 표현색상을 얻기 위해서는 재생자료에 첨부된 생상 견본과 비교하여 사용되어야 한다. 단, 색상표현은 별색을 원칙으로 하나 표현매체의 특성에 따라 4원색 방식으로 표현 할 수 있다. 컬러 시스템 이미지 SAU Blue PANTONE process BLUE C C100 M10 Y5 R0 G160 B218 SAU Orange PANTONE ORANGE 021 C M70 Y100 R243 G112 B33 SAU Gray PANTONE 425C K75 R99 G100 B102


컬러 표현

시그니처의 색상활용은 백색바탕에 3도로 표현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나 상황에 따라 예시와 같이 응용하여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심벌은 어떠한 배경색에도 항상 명확하게 표현되어야 하며, 아래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많은 배경색의 경우는 명도, 채도, 색상 등을 고려하여 가장 유사한 색상을 적용시키고 특수한 상황이 생길때에는 반드시 관리부서와 협의 후 사용하도록 한다. 심볼마크 이미지(이 심볼마크는 신안산대학교 소유이므로 사전협의 없이 무단 복제 및 사용을 금합니다.)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기획처
담당자
: 이상수
이메일
: tonky9123@sau.ac.kr
최종수정일
: 2023.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