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SAU
서비스

TOP

동아리

신안산대학교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동아리란?

우리말로 목적을 같이 하는 무리 등의 모임이라는 뜻이며,
동아리는 취마나 관심분야가 같은 사람들끼질 구성하여 공동의 이해를 추구하는 자치기구단체입니다. 또한 CIRCLE이라 칭하기도 합니다.


동아리활동

동아리는 여가시간을 이용하여 취미 생활을 가질 수 있을 뿐 아니라, 폭 넓은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공간이며, 나아가 자기발전을 꾀할 수 있는 자아실현의 장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 이기주의가 난무 하는 생활 속에서 공동체적 삶의 문화를 이루어내기도 하며, 학과 생활에서 찾을 수 없는 다른 문화를 접하고 배운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아리 활동은 학과 수업에 충실하게 참여하는 가운데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동아리종류

  • JPG(JOB,POLICE,GUARD)

    동아리 대표 이미지

    JPG(JOB,POLICE,GUARD)동아리는 2022년에 SAPSG(Shin Ansan Police Study Group)로부터 시작하여 경찰에만 치중되어 있지 않고 경호, 경비, 인천공항 등 여러 공무원으로 확대되면서 더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신안산대학교 경호경찰행정학과 대표 동아리입니다.

    JPG 동아리의 목표는 부원들이 선호하는 진로에 맞게 한걸음 더 나아가며, 자격증 취득과 특강 등을 통하여 졸업 후에 그 직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 게 동아리의 목표입니다.

    좀 더 세부적으로 보면 먼저 자격증 취득은 경찰, 경호, 경비, 인천공항 등 여러 곳에서 꼭 필요로 하는 필수 자격증이 있습니다. 그중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과 영어자격증이 있습니다. 한국사 자격증은 8월 13일 일요일에 있을 시험에 대비하여 모두가 똑같은 교재를 구매하여 유튜브(최태성 1TV)를 통해 공부할 예정입니다.

    영어자격증은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 공통적으로 영어 단어 암기를 진행할 것이며, 지텔프 자격증은 유튜브(켈리 지텔프)를 통해 시험에 나오는 영문법을 익히고 기출문제지를 통해 실력을 검증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토익 자격증은 유튜브(해커스)를 통해 영문법을 익히고 기출문제를 풀며 실력을 쌓도록 진행하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경비지도사 자격증입니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은 경호경찰행정학과에서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는 자격증이며 졸업 후 경찰, 경호, 기업에 취업할 때 매우 유용한 자격증입니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은 학교에서 진행하는 경비지도사 특강을 우선적으로 청취하고 동아리에서 다시 복습하는 형식으로 꾸준히 진행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교수님들의 특강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진로에 맞는 수준 높은 교수님들의 특강에 참여하여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자신의 진로가 경찰이면 경찰 과목을 담당하시는 교수님들의 특강을 들어 선호하는 진로에 합격할 수 있는 유익한 수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체력은 체육관에 있는 헬스장을 이용하여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악력, 기초체력 키우기 등 서로에게 피드백을 해주고, 또한 학교 운동장에서 매주 2번씩 100m 연습하며, 기록을 재면서 준비합니다.

    끝으로, 이 동아리가 22~23년에도 계속 이어져왔지만, 23년도 한 해 동안만 활동하는 것이 아닌, 내년에도 또한 내후년에도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좋은 발판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계속 이어져온 만큼 앞으로 신안산대학교 경호경찰행정학과의 경찰공무원 인재를 배출해 내고 좋은 성과로 이어져 명문 동아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EnterCook

    동아리 대표 이미지

    저희 동아리는 각종 요리 대회와 요리 맛집 탐방을 주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입니다.

    요리를 처음 배우는 후배들도 선배들의 도움을 받아 하나하나 알아가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으며, 유명 호텔과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탐방으로 선후배 간의 친목을 다질 수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선배님들의 특강과 지도 교수님의 관심으로 각종 요리 대회와 자격증 취득에 어려운 학생들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 신데렐라

    동아리 대표 이미지

    안녕하세요 저희 동아리 명응 신데렐라로 이름을 그렇게 지은 이유는 궂은 상황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꿋꿋이 살아가며 결국 자신의 원했던 사랑을 쟁취한 신데렐라에 영감을 받아 지금은 어렵고 아직 못하는 게 많아도 포기하지 말고 도전하라라는 저희의 모토를 바탕으로 이름을 지었습니다.

    저희 동아리의 주된 목적은 밴드이며 다양한 과에 음악을 해보고 싶지만 하지 못했던 전공이 달라 접할 일이 없던 사람들이 모여 만들어진 동아리입니다.

    다들 못하는 게 많고 접해보지 못해 어려움이 많지만 서로를 도와주며 배워가려는 취지에서 동아리를 설립하고 사람을 모으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포지션과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합주와 공연, 친목 다짐 등 새로운 과 새로운 사람 선배와 후배들이 서로 친해지는 것이 저희 현재 목표입니다.

  • 순(CCC)

    동아리 대표 이미지

    동아리명 순은 새순, 새싹을 의미하며 신안산대학교의 새롭게 꽃피울 예수 그리스도의 희망의 싹을 의미합니다. 순 동아리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지상명령 성취를 이루기 위해 모인 기독교 동아리로서 1999년 신안산대학교에 처음 세워졌습니다.

    순 동아리는 전도, 육성, 훈련, 파송하는 기독교 선교 단체로서 1958년 한국에 처음 설립이 되었습니다. 캠퍼스에서 인격과 실력을 갖춘 하나님과 동행하는 영향력 있는 제자를 세우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주요 활동은 캠퍼스 예배와 리트리, 순모임(성경공부), 멘토링, 전도 모임, 기도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해커스

    동아리 대표 이미지

    저희 해커스는 기존의 틀을 깨고 기존에 사용하지 않았던 악기나 음향 장비로 새로운 시도로 창의적인 공연을 완성함으로써 아마추어 동아리가 아닌 프로 무대를 선보이고 그 무대로 신은 산대 학생들과 안산시민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즐거움을 선사하겠습니다.

    저희 동아리는 보컬/댄스/악기/미디 장비/방송장비/국악/발레/뮤지컬/연극 등 신은 산대에 재능 있는 학생들과 함께 협업하여 각종 행사 및 길거리 공연(버스킹), 지역축제 및 각종 비영리 단체에서 공연 및 봉사 활동을 목표로 진행합니다.

    신규 동아리로서 적극적인 활동과 회원 모집으로 목표를 실행 후로 옮길 수 있는 신안산대학교의 모범이 보이는 동아리가 되어 신안산대 학우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함께 간직하도록 하겠습니다.

    <<해커스 동아리 활동 내역>>

    - 월별 재능 평가로 포지션 배치

    - 분기별 기획한 무대로 Youtubu 및 SNS 자료 업도르

    - 봄/가을 안산시 내 지역행사 적극 출전 (거리극/로데오 상인회)

    - 학기 내 1회 단체 봉사활동으로 재능 기부

    - 년 1회 준비한 공연을 바탕으로 SAU 신안산대 홍보물 제작 후 SNS 업로드

    - 월 1회 대학로/홍대 공연 참관

    - 공연업계 현업 종사자분들과의 만남으로 재능 공유 또는 멘토링 제공

    - 음악/댄스와 전문적인 교육을 받지 않았지만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재능 발굴


    <<활동 예정>>

    - 5월 안산 거리극 축제

    - 7월 빛과예술 청년아트페스티벌

    - 10월 고잔동 로데오거리 축제

    - 10월 고잔동 도리섬거리 축제

    - 10월 한 대앞 로데오거리 축제

    - 10월 중앙동 로데오거리 축제

    - 10월 화랑유원지 김홍도 축제

    - 10월 오이도 빨간등대 축제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교학처
담당자
: 이현종
이메일
: jong2e@sau.ac.kr
최종수정일
: 2023.12.14